본문 바로가기
즐길꺼리/여행

7번국도 여행중 들린 해변가(장사해변)

by 하나네탐구생활 2021. 3. 22.



<7번 국도 따라 우연히 들린 두 번째 여행지 장사 해변>



날씨가 안 따라 준다 😭

그래도 더운 것보단 선선하니 좋았다. ㅋ

사람도 없고 ~ 평일이라 그런가??



캠핑시설도 잘되어 있고 나중에 캠핑하러 와도 좋을 듯..



모르고 들린 해변가인데 이곳이 장사상륙작전이 일어난 곳이었다.

멀리 ~ 기념관도 보이고


해가 비칠 때 순간 촬영 ㅎㅎ


 

저기 보이는 배 이름이 '문산호'라고 한다.

 

 

 

위령탑과 학도병 추모 등불 광장

장사상륙작전이 있었다는 걸 처음 알게 되었다.

장사상륙작전 기념일은 1950년 9월 14일이고 6.25 당싱 인천 상륙작전을 성공시키기 위해

적을 기만하는 양동작전으로 장사상륙작전을 계획

상륙 상시 문산호에는 학도병 700여 명을 포함하여 총 772명이 탑승하였고

작전에서 많은 희생이 있었다고 한다.

그간 그들의 희생에 대해서는 제대로 된 공식 문서가 없어서 거의 알려지지 못했는데

1997년 이곳에서 좌초된 문산호가 발견되면서 그들의 이름화 희생이 세상에 알려졌다고 한다.

 

이후 영화 <장사리 : 잊혀진 영웅들>이라는 영화도 개봉하였다.

영화 봤을 때 너무 슬펐는데... ㅠㅠ

 

아침 일찍 도착해서 아쉽게도 기념관은 관람을 못했지만 다음을 기약하기로 했다.

또 방문하고 싶은 그런 곳 장사 해변 < 장사상륙작전 전승기념관>

영화도 다시 찾아봐야지~ ^^

영화 안보 신분 꼭 한 번쯤 보세요~ 그리고 7번 국도 여행 가다 꼭 이곳도 들려보세요~

 

 

 

하트구독 누르기

Have a good day !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