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Daily record/Diet_일기쓰기

30대 당뇨환자 다이어트일기_(21.05.26~27)수박철이에요~ 달달한 수박먹고 혈당관리하기

by 하나네탐구생활 2021. 5. 28.

 

수박은 혈당이 높다고 해서 올해부터는 먹지 말아야겠다고 생각했는데

지인이 집에 놀러 오면서 수박을 사 왔다 ㅋㅋ

버릴 수도 없어서 먹었는데 너무~ 맛있어서 아침 도시락으로 싸와서 먹고 있다.

뭐든 적당히 먹으면 혈당은 높지는 안은 거 같다.

수박 먹고 식후 2시간 착하게 나와서 계속 아침마다 먹고 있다 ^^


26일

공복 몸무게 - 68.4
(-0.7)

공복혈당 - 96


아침 - 과자 + 수박 + 천마차


너무 배고파서 아침부터 과자 흡입

 

수박이 달달하다~^^


수박이 부족했나? ㅋ 출출해서 천마차 한잔 ~


점심 - 제육덮밥 + 비지찌개


남은 제육에 비지찌개 ♡ 언제나 고기는 맛나다 ㅋ

걷기 30분


후식 - 카누


식후 2시간 - 102


저녁 - 순두부그라탕


순두부가 집에 있어 뭘 해 먹을까 검색하다 알게 된 메뉴

편스토랑에 나왔다고 한다~ 간단하니 만들어 봤는데


이렇게 만드는지 잘 모르겠으나 ㅋㅋ

맛은 있다~ 그럼 됐지 뭐 ㅋ


간식 - 슈가프리 사탕 2개


직원이 슈가프리라고 준 사탕인데 맛있다 ㅋ


식후 2시간 - 104


스쿼트 100개


하루 마침 - 전날 늦게 잠들어서 피곤하다.
운동은 스쿼트 100개만 하고 일찍 잠든
전날 늦게 잠들고 배가 너무 고파서 아침부터 군것질...
크래커는 그나마 괜찮은데 ㅎㅎㅎㅎ천마차만 아니면
건강하게 먹었는데.. 아까비 ㅋㅋ

 


27일

공복 몸무게 - 68
(-0.4)

공복혈당 - 97

아침 - 수박 + 아몬드


공복시간 늘려주고~ 수박 섭취


쉬는 시간에 아몬드 피스타치오도 섭취


점심 - 볶음밥


닭가슴살 넣고 곤약흰쌀밥 넣고 파프리카랑 양파 햄

넣고 볶볶~ 거기다 스리라차 소스 뿌려주면 👍👍

맛있다 ㅋㅋㅋ 야채 부족한 거 같아 상추에 싸 먹고

비지찌개 까지 먹으면 배부르다.


걷기 30분


후식 - 믹스커피


걷고 와서 덥다 시원한 거 한잔 마시고 오후도 파이팅!!

식후 2시간 - 114


저녁 - 두유 + 식빵


업무가 바빠서 도시락 못 먹고 두유 먹음


친구가 맛있는 식빵이라고 회사까지 찾아와서 주고 간

식빵~ 그냥 먹어야 맛있다길래 퇴근 전 먹었다.

와~ 입에서 살살 녹는다 😁👍👍

근데 너무 달달하다 ㅋ 오랜만에 달달한 식빵

식후가 어떤지 모르겠다 ^^;;


야식 - 옛날통닭


안 먹을라고 했는데.. ㅠ

어찌 저찌 하다 보니 이미 뱃속에 들어갔다 ㅋㅋ

식후 2시간 - 126

역시 옛날통닭은 혈당이 좋다.



스쿼트 100


하루 마침 - 야식만 안 먹었음 딱 좋은 식단인데..
조금 아쉽다. 5월 날 마지막 주라 살이 쫌 빠져야 하는데
아마.. 1킬로도 안 빠질 듯.. ㅠ 주말에 또 먹을 텐데..
그래도 스쿼트 꾸준히 하고 있으니 칭찬해~^^
식빵은 주말에 먹어보고 혈당 체크해봐야겠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