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Daily record/Diet_일기쓰기

30대 당뇨환자 다이어트일기(21.05.28~31)말과 행동이 다른 나.. 혈당관리 하기

by 하나네탐구생활 2021. 6. 1.


28일

공복 몸무게 - 68.2
(+0.2)

공복혈당 - 122

아침 - 과일


전날 야식 먹어서 아침 공복시간 늘려주고 수박 섭취


점심 - 샌드위치 + 라면


직원 4명이랑 나눠 먹는 라면~^^

이것보다 더 많이 먹었다. (참깨라면 너구리 신라면)

나눠 먹고 내가 가져온 샌드위치도 나눠먹음


샌드위치 반쪽 + 두유


추가 짜파게티까지 ㅎㅎㅎㅎ

걷기 30분

식후 2시간 - 153


간식 - 아몬드 + 피스타치오


금요일은 집에서 저녁 먹는 날 ㅎㅎ 간단히 견과류 섭취


회사로 데리러 온 신랑이 커피도 사 왔다. 👍👍


저녁 - 배달(족보쌈 세트)


식후 2시간 - 135

29일

공복 몸무게 - 68.9
(+0.7)

공복혈당 -129
(늦게 잠들고 일찍 일어나서 혈당이 높나?)


아침 - 샌드위치


신랑 해장라면 챙겨주고 난 샌드위치 먹음 ㅋ

식후 2시간 - 147
(친구가 준 식빵은 달달해서 그런가 식후가 높다 ㅠ)


후식 - 빽스치노(녹차)


여행 가면서 맛난 건 먹어줘야지 ㅋ

식후 2시간 - 101
(피크 칠 땐 몇인지 모르겠다 다음번엔 테스트해봐야지)


점심 - 수육국밥



밥은 반만 먹고 ~

바닷가 잠깐 구경하고 ~ 다시 컴백홈

간식 - 식빵 1조각 (신랑이랑 나눠먹고)


저녁 - 갈비찜 리코타 치즈 샐러드


뭐 색다른 거 없을까? 하다가 신랑이 고른 갈비찜


그리고 리코타 치즈 샐러드
(치즈가 달달 구리~😁)

새벽부터 일어나서 너무 피곤.. 일찍 잠들었다.

30일

공복 몸무게 - 68.6
(-0.3)

공복혈당 - 106
(늦게까지 잠자서 착하게 나왔나?ㅋ)


아침 - 짜파게티 + 남은 갈비찜 + 돼지바


가위 바위 보 이겨서 신랑이 끓여준 라면 ㅋ

또 안 먹을 수가 없지 ㅎㅎㅎㅎ
(6월부터는 라면 줄일 거야!!)


남은 갈비찜에 무가 너무 맛있다 🤤


돼지바는 언제나 맛있다 ㅋㅋ

라면 먹어서 식후 혈당이 무섭다..😫


식후 2시간 - 202 😱


점심 겸 간식 - 식빵 소시지 핫도그


세차하고 와서 간단히 뭘 먹을까 하다가 냉파 ㅋㅋ


신랑 간식 뺏어 먹기 ㅋㅋㅋㅋ(꼬북 칩)


저녁 - 찜닭


집 근처 맛집이라고 해서 시켜봤는데 그럭저럭

일단 닭에 양념이 안 배어 있어서

내가 한 거랑 별반 다를 게 없을 듯?!?

다르다고 하면 가격차이???ㅋㅋㅋㅋ

후식 - 아이스크림


분명 아이스크림 안 먹기로 했는데.. 😅🤣

식후 2시간 - 129

 


31일

공복 몸무게 - 68.9
(+0.3)

공복혈당 - 113
(자꾸 늦게 먹으니 혈당이 높다)


아침 - 빵


주말에 너무 먹어서 두유로 때울라 했는데

직원이 빵 사 왔다 (먹을 복이 너무 많다 😁🤭)


식후 2 시간 - 156
(와~ 두 개 먹었는데 높다.. 역시 일반 빵은.. 😭)


점심 - 찜닭 (당면 + 고구마)


남은 찜닭 처리~ ㅋㅋㅋ

당면 많이 먹었으니 열심히 걸어야지!!

걷기 30분

식후 2시간 - 156
(높구나.. 😰)


저녁 - 빵 + 두유


아침에 빵 한 개 남겨두고 저녁으로 먹기 ㅋ

식후 2시간 - 122
(한 조각이라 괜찮나 봐 ㅎㅎㅎ)

스쿼트 100 + 다리 올리기 3세트


야식 - 소시지


역시.. 일단 달달 구리 한 빵은 금방 배가 꺼진다.. ㅠ

운동하고 소시지 냠냠~😁

 



5월 마무리 - 무리하지 말고 한 달에 1킬로 빼기로 했는데 이번 달은 실패했다.. ㅠ
너무 단것도 많이 먹고 라면도 많이 먹고..
반성하며 6월부터는 더욱더 열심히 해야겠다.
운동을 하기 싫어도 꼭!! 스쿼트 100개는 하기로 하자!!
나와의 약속을 세우고 실천하자.